2023년 울산 울주군 노인공공근로 모집정보 ( 신청방법, 기간, 자격 )
울산 울주군의 2단계 공공근로 모집정보가 발표되었습니다. 저소득층, 실업자, 청년 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단기간 일자리를 제공하여 경제적 어려움 해소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임금은 생활임금을 지급하며 만 18세 이상의 울주군에 거주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울산 울주군의 공공근로는 생계 안정과 고용 창출에 기여할 것을 기대합니다. 울산 울주군의 2023 2단계 공공근로 모집공고는 울산 울주군청 홈페이지(https://www.ulju.ulsan.kr)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 울산 울주군의 2단계 공공근로사업 선발조건, 참여기간, 신청기간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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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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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신청자격, 모집인원, 사업기간
◎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사업기간
▶ 2023년 5월 22일 월요일 8월 18일 금요일
◎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모집인원
▶ 82명
◎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참여자격
▶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울주군민
▶ 가구(원)의 기준중위소득이 60% 이하 및 재산이 4억원 이하
◎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선발제외대상
① 중복참여자 -동일한 기간에 두개 이상의 직접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중복참여 불가능 ② 생계급여수급자, 실업급여수급권자 및 국민연금수급권자 ③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초과이거나 전국재산이 4억원초과로 확인된자 ④ 1세대 2인 참여자 ⑤ 재학생 (단,졸업예정자, 휴학생등은 구직등록시 참여허용) ⑥ 접수시작일이후, 최근3년간 2년이상 재정지원전일제일자리사업에 참여하였거나, 참여중중도포기한자 ⑦ 정기소득이있는자 - 본인 또는 배우자가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자는 정기소득이 있는 자로 간주하여 본인 및 배우자 참여 배제 ⑧ 연속하여 3단계 참여한 자 ⑨ 공무원가족 (사립학교 교직원포함) : 공무원의 배우자 및 자녀 - 단, 주민등록과 건강보험 모두 별도로 구성되어있는 자녀의 경우는 허용 ⑩ 신청서,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서,금융거래정보제공동의서등 신청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로 제출한자 ⑪ 사업참여자 결정후 건강검진 결과 근로능력 미약자로 판단되는자 ⑫ 기타 지방자치단체의장이 지병·건강쇠약등으로 근로가 불가하다고 판단하는자 ⑬ 2020 ~ 2022년 공공일자리사업 불성실근로자 (해당사업:공공근로,지역공동체,코로나19일자리,지역방역일자리,지역활력플러스일자리,희망일자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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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모집 접수기간, 발표, 접수처, 제출서류
◎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모집기간
▶ 2023년 5월 1일 월요일 ~ 5월 4일 목요일
▶ 휴일 및 점심시간 (12~13시) 제외
◎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합격자 발표일
▶ 2023년 5월 19일 금요일
▶ 선발자에 한해서 개별통보
▶ 탈락자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습니다.
◎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접수처
▶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신청서류
▶ 울주군 공공근로사업 지원사업 신청서
*울주군 공공근로사업 지원신청서 다운로드*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동의서에는 본인 포함 배우자 및 세대원 서명 필수 )
▶ 주민등록 등본
▶ 구직등록 신청서
▶ 금융거래 정보 제공동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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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근로조건
◎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임금
▶ 시급 9,620원
▶ 부대경비 5,000원 별도 지급
◎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근로조건
▶ 근무시간 1일 3 ~ 7시간 ( 사업별 근무시간 다름 )
만 18세 이상 ~ 만 65세 미만 | 1일 4 ~7시간 |
만 65세 이상 | 1일 3시간 |
▶ 4대보험 가입 (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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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사업장 목록
▷ 총 50개 82명
사업 번호 |
추진부서 | 세부사업명 | 작업내용 | 모집인원 | 근무시간 | 특이사항 | 근무지 | |
1 | 주민소통실 | 주민자치센터청소 및 관리 | 환경정화 | ○상북면 주민자치센터 청소 및 관리 | 2 | 4 | 상북면주민자치센터 | |
2 | 총무과 | 비전자기록물 DB화 보조 | 정보화 | ○전수목록프로그램 자료 입력 ○ 비전자기록물 DB구축사업 보조 등 |
1 | 7 | 울주군청 기록관실 | |
3 | 총무과 | 울주군청 구내식당 지원 | 서비스 | ○구내식당 운영 지원 | 1 | 7 | 울주군청 구내식당 | |
4 | 문화체육과 | 울주해양레포츠센터 분리 및 수거작업 | 환경정화 | ○울주 해양레포츠센터 분리 및 수거작업 등 환경정비 | 4 | 4 | 울주 해양레포츠센터 | |
5 | 관광과 | 관광사업지원사업 | 서비스 |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사업 관련 민원 안내 ○ 관광홍보물 정리 및 발송, 관광통계 관리, 비전자 기록물 정리 등 |
1 | 7 | 울주군청관광과 | |
6 | 관광과 | 옹기마을환경정비 및 행정보조 | 환경정화 | ○실내 및 야외청소, 쓰레기수거, 화단정비 등 | 4 | 4 | 옹기박물관및 옹기마을 일원 | |
7 | 회계정보과 | 계약업무전산입력 보조 | 서비스 | ○계약관련 업무 전산입력 보조 ○ 계약서류 정리 |
1 | 7 | 울주군청회계정보과 | |
8 | 여성가족과 |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 기타사업 | ○영유아놀이실, 그림책도서관 관리 및 정리·소독 ○ 장난감도서관 관리 및 정리·소독 |
2 | 4 |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 |
10 | 도서관과 | 울주선바위도서관도서 관리사업 | 기타사업 | ○도서 정리 및 대출 · 반납 업무 등 | 2 | 4 | 1. 주말근무 가능한자(월요일 및 평일 1일 휴무, 주5일 근무) 2. 자료실 운영 보조와 출입자 발열체크 등업무보조를 통한 원활한 도서관 운영을 위해주35시간 근무가능(만 60세 이하) 근무인력을 요청 |
울주선바위도서관 |
11 | 도서관과 | 울주천상도서관도서 관리사업 | 기타사업 | ○도서 정리 및 소독, 대출 · 반납 업무, 별관 업무 보조,프로그램 안내 ○ 종합·유아 어린이 자료실 민원 응대 보조 |
1 | 7 | 1. 주말근무 가능한자(월요일 및 평일 1일 휴무, 주5일 근무) 2. 자료실 운영 보조와 출입자 발열체크 등업무보조를 통한 원활한 도서관 운영을 위해주35시간 근무가능(만 60세 이하) 근무인력을 요청 |
울주천상도서관 |
12 | 지역경제과 | 전통시장관리사업 | 환경정화 | ○전통시장(언양종합상가시장 및 봉계시장) 환경정비 - 화장실 청소 포함 |
1 | 7 | 언양읍남부리 124-2번지 및 두동면 계명3길 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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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농업정책과 | 농어촌테마공원환경정비사업 | 환경정화 | ○농어촌테마공원 내 환경정비(저수지 포함) | 2 | 4 | 농촌테마공원 | |
14 | 축수산과 | 태화강생태관환경정비 및 업무지원 | 환경정화 | ○태화강생태관 주변 환경정비, 전시관·배양동 업무 지원 ○ 야외 수공간 청소 및 이끼제거, 주차장 주·정차 관리 |
2 | 4 | 태화강생태관 | |
15 | 교통정책과 | 공영주차장관리사업 | 환경정화 | ○공영주차장 환경정비 및 주차관리 | 1 | 4 | 진하공영주차장 | |
16 | 교통정책과 | 공영주차장관리사업 | 환경정화 | ○공영주차장 환경정비 및 주차관리 | 1 | 4 | 상북배내 1,2공영주차장 | |
17 | 교통정책과 | 공영주차장관리사업 | 환경정화 | ○공영주차장 환경정비 및 주차관리 | 1 | 4 | 언양다목적공영주차장, 언양서부공영주차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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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 교통정책과 | 공영주차장관리사업 | 환경정화 | ○공영주차장 환경정비 및 주차관리 | 1 | 4 | 온산읍회야강소공원,영남마을, 미니주차장(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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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 교통정책과 | 공영주차장관리사업 | 환경정화 | ○시장 주위 주정차관리 및 환경정비 | 1 | 4 | 덕하시장 | |
20 | 건설과 | 국유재산 전산화 | 정보화 | ○국토교통부 및 환경부 국유재산 전산화작업 ○ 누락재산 등재 및 관리, 공부 작업 및 관리청 이관작업 |
1 | 7 | 울주군청건설과 | |
21 | 건축허가과 | 건축법상 도로 전산화 | 정보화 | ○건축법상 도로지정 완료된 자료 전산 입력 ※ 2007년부터 공고 완료된 비전산화 자료 대상 |
1 | 7 | 울주군청건축허가과 | |
22 | 범서읍 | 산업팀업무보조 | 서비스 | ○농지대장 작성, 울산형 농민수당 접수, 에너지바우처 접수, 각종 지원사업 접수 안내 등 산업팀 업무보조 | 1 | 7 | 범서읍생활복지과 산업팀 | |
23 | 범서읍 | 도로변등쓰레기수거,불법광고물정비 | 환경정화 | ○범서읍 현수막,전단,벽보 제거 및 쓰레기 환경정비 보조 | 4 | 4 | 범서읍생활복지과 환경미화팀 | |
24 | 범서읍 | 생활지원팀업무보조 | 서비스 | ○경로당 정산 업무 및 아동급식카드 소득 재판정 업무 등 생활지원팀 업무 보조 | 1 | 7 | 범서읍생활복지과 생활지원팀 |
사업 번호 |
추진부서 | 세부사업명 | 작업내용 | 모집인원 | 근무시간 | 특이사항 | 근무지 | |
25 | 온산읍 | 도로변등 쓰레기 수거 | 환경정화 | ○국가공단 및 관내 쓰레기 수거작업 | 4 | 4 | 온산읍관내 전 지역 | |
26 | 온산읍 | 기타사업 | 서비스 |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 안내 및 보조 ○ 재활용 수거 보상물품 배부 ○ 효도이용권 배부 ○ 청소년성장지원금 신청 안내 및 보조 ○ 대형폐기물 처리 및 특수규격마대 판매 보조 ○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 안내 및 보조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종량제봉투 및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수수료 납부필증 배부 보조 |
1 | 7 | 온산읍행정복지센터 | |
27 | 온산읍 | 산업팀업무 보조 | 서비스 | ○농지대장 정비를 위한 농지 현황 일제조사 ○ 농지 관련 정보 전산화 작업 ○ 영농 지원사업 신청 및 접수 업무 보조 |
1 | 7 | 온산읍행정복지센터 | |
28 | 온산읍 | 불법광고물정비 | 환경정화 | ○온산읍 관내 전주 불법벽보 및 전단지, 불법현수막 제거 | 2 | 4 | 온산읍행정복지센터 | |
29 | 언양읍 | 생활지원팀업무보조 | 서비스 |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 안내 및 보조 ○ 재활용 수거 보상물품 배부 ○ 대형폐기물 및 공사장생활폐기물 마대 접수 처리 |
1 | 7 | 언양읍행정복지센터 | |
30 | 언양읍 | 불법광고물정비 | 환경정화 | ○불법광고물 정비 | 2 | 4 | 차량 소지자 우대 | 언양읍행정복지센터 |
31 | 언양읍 | 산업팀업무보조 | 정보화 | ○영농 지원사업 신청 및 접수 업무 보조 ○ 농지대장 DB 정리 |
1 | 7 | 언양읍행정복지센터 | |
32 | 온양읍 | 불법광고물정비 | 환경정화 | ○불법벽보 및 전단지, 불법현수막 제거 | 4 | 4 | 온양읍행정복지센터 | |
33 | 온양읍 | 공공근로업무보조 | 서비스 | ○생활지원팀 업무 보조 및 민원 응대 | 1 | 7 | 온양읍행정복지센터 생활지원팀 | |
34 | 온양읍 | 공공근로업무보조 | 서비스 | ○농지원부의 농지대장화 개편에 따른 업무 및 민원 상담 보조 | 1 | 7 | 온양읍행정복지센터 산업팀 | |
35 | 청량읍 | 불법유동광고물정비 | 환경정화 | ○시가지 불법유동광고물 제거 | 2 | 4 | 청량읍관내 | |
36 | 청량읍 | 산업팀업무보조 | 정보화 | ○산업팀 사업 신청 접수 및 농지대장 DB구축 정비 - 산업팀 신규사업 증가(임업직불금, 과수 돌발해충방제사업,농민수당 등) 및 2024년까지 농지대장 정비를 위한 업무보조 인력 필요 ※ 농지법 개정에따른 농지정보 현행화 사업 추진 - 매년 증가하는 농축산재해(장마, 폭염, 냉해 등), 및산불비상 등 업무과중화로 업무보조 인력 필요 |
1 | 7 | 청량읍행정복지센터 | |
37 | 삼남읍 | 청년월세한시 특별지원사업 업무보조 | 서비스 |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 업무 안내 및 접수 ○ 생활지원팀 업무 전반 지원 |
1 | 7 | 삼남읍행정복지센터 생활지원팀 | |
38 | 삼남읍 | 산업팀농업·축산 업무 보조 | 서비스 | ○농지 업무 및 직불금 신청 업무 보조 ○ 각종 축산 지원사업 신청 업무 보조 |
1 | 7 | 삼남읍행정복지센터 | |
39 | 삼남읍 | 불법유동광고물 정비 | 환경정화 | ○불법벽보 및 전단지, 불법현수막 제거 | 2 | 4 | 삼남읍관내 | |
40 | 서생면 | 산업팀업무보조 | 서비스 | ○산업팀 업무보조 ○ 농지원부의 농지대장화로 인한 정비작업 |
1 | 7 | 서생면행정복지센터산업팀 | |
41 | 서생면 | 해안가쓰레기수거 | 환경정화 | ○관내 해안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 (강풍만 불어도 해안쓰레기가 많이 몰려 와 사업량을 감당을 못하므로 청소인력 증원이 꼭 필요한 사업) |
4 | 4 | 서생면관내 해안가 일원 | |
42 | 서생면 | 세무업무보조 | 서비스 | ○세무자료정비 및 세무 제증명 발급도우미 | 1 | 4 | 서생면행정복지센터민원실 | |
43 | 웅촌면 | 공단주변 환경정화사업 | 환경정화 | ○고연공단‧와지공단‧은현공단 등 공단 주변 환경정비 및 건설폐기물 무단투기 배출단속 지원 |
4 | 4 | 차량 소지자 우대 | 웅촌면고연공단, 은현공단 등 공단 일원 |
44 | 웅촌면 | 농지정보 및 농지 사업 관련자료 전산화 | 서비스 | ○농지대장 전산화 작업 ○ 농지사업 관련자료 전산화 작업 |
1 | 7 | 웅촌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 | |
45 | 두동면 | 산업팀 업무보조 | 정보화 | ○산업팀 사업 신청 접수 및 농지대장 DB구축 정비 - 산업팀 신규사업 증가(임업직불금, 과수 돌발해충방제사업,농민수당 등) 및 2024년까지 농지대장 정비를 위한 업무보조 인력 필요 ※ 농지법 개정에 따른 농지정보 현행화 사업 추진 - 매년 증가하는 농축산재해(장마, 폭염, 냉해 등), 및산불비상 등 업무과중화로 업무보조 인력 필요 |
1 | 7 | 두동면행정복지센터 | |
46 | 두서면 | 불법 유동광고물 정비 | 환경정화 | ○두서면 관내 불법 현수막, 벽보 등 불법 유동광고물 정비 | 2 | 4 | 두서면관내 | |
47 | 두서면 | 농·축산 업무 보조 | 서비스 | ○농·축산 관련 사업 신청 및 완료 보고서류 접수 및 민원 응대 | 1 | 7 | 두서면행정복지센터 | |
48 | 상북면 | 산업팀업무보조 | 서비스 | ○각종 농축산 지원사업 신청 접수 및 전산화 작업 보조 | 1 | 7 | 상북면행정복지센터 | |
49 | 상북면 | 하천 및 구거 환경정비 | 환경정화 | ○상북면 관내 하천 및 구거 환경정화 활동 | 2 | 4 | 상북면관내 하천 및 구거 | |
50 | 삼동면 | 둘레길 및 하천 환경정비 | 환경정화 | ○하잠리 둘레길 및 하천변 환경정화 활동 | 2 | 4 | 삼동면관내 하천 및 하잠둘레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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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2023 울산 울주군 공공근로 유의사항
▷ 구비서류 미제출 또는 신청서 허위작성, 신청서 착성 미흡으로 인한 불이익은 신청자에게 있습니다.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권자는 사업 참여로 인해 가구소득 인정액이 변동되어 수급권자에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읍·면 복지담당자와 상담 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한 서류는 불합격자에 한해서 최종합격자 발표 이후 14일 이내에 반환 청구할 수 있으며, 반환되지 않은 서류는 보존기간 만료 후 파기됩니다.
▷ 사업 차여 중 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에 중복참여한 것이 확인될 경우 지급한 임금은 회수되며 추후 일자리사업 선발시 배제됩니다.
▷ 사업부서의 상황과 예산에 따라 사업기간, 사업내용, 인원, 근무시간 등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울주군 일자리정책과 (052-204-1354) 또는 주소지 읍·면 산업팀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 범서읍, 온산읍, 언양읍, 온양읍, 청량읍, 서생면, 웅촌면, 두동면, 두서면, 상북면, 삼남읍, 삼동면 )
울진 왕피천 케이블카 위치, 주차, 이용요금, 운행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