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생활정보

4월 제철과일

by 복복29 2022. 3. 11.
반응형

4월 제철 과일 효능과 영양

 

면역력이 중요한 요즘 비타민C를 빼놓을 수 없겠죠? 건강을 위해 골고루 먹어야겠지만 맛있는게 더 손이 가는 걸요. 그러나 제철 식품이라면 입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길 수 있으니 1석2조입니다. 또한 4월의 과일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식품이 많아서 여름을 대비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4월 제철 해산물 효능 및 영양 정리

 

다이어트와 면역력 증진을 위해서 4월 제철과일을 알아보았습니다.

 

<< 4월 제철 과일의 효능과 영양 >>

 

 

 

 

 

딸기

 

지금 싱싱한 딸기를 맛보지 않으면 1년을 기다려야할 수도 있습니다. 냉동과일이 잘 나오긴 해도 역시 생과일이 최고겠지요. 딸기는 겨울부터 나오지만 봄이 되야 저렴하게 맛 볼 수 있는 과일이라 4월이 가장 좋은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4월 제철 과일입니다.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 귤의 35배 이상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C는 봄철 면역력 증진을 위해 딸기를 꼭 먹어야할 이유입니다.

 

시기 12월부터 5월까지
효능 - 비타민 C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면역력, 피부미용 에 도움이 됩니다.
- 활성산소로부터 현관을 보호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있어 항산화, 눈 건강에 좋습니다.
- 엽산과 비타민 B가 탈모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 주근깨나 다크써클 같은 색소 침착을 막아줍니다.

애플망고 효능 / 자르는 법 / 후숙 / 보관법

 

 

참외

 

대표적인 여름과일이지만 하우스 재배를 하기 때문에 4월에도 맛볼 수 있는 참외는 다이어트 식단에 넣기 좋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여름을 대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이 늘어난 봄, 딱 좋은 제철과일입니다. 단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고 고혈압이나 신장질환, 심장이 약하신 분들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시기 4월부터 7월까지
효능 - 100g에 35kcal 밖에 되지 않아 포만감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칼륨이 대량 들어 있어 이뇨작용을 돕고 몸의 붓기를 빼줍니다.
-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손상을 방지하고 피부 노화를 막아줍니다.

 

 

 

 

토마토

 

슈퍼푸드에 빼놓지 않고 이름을 올리는 토마토는 완벽한 식품이라고도 합니다. 방울토마토부터 일반토마토, 최근에는 스테비아 토망고까지 다양한 크기와 맛으로 사람들을 유혹하지만 저칼로리 식품이라 부담되지 않습니다. 특히 대저 짭짤이 토마토는 4월에 먹기 딱 좋습니다!

 

시기 3월부터 9월까지
효능 - 수분이 많은 저열량 식품으로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라이코펜 성분이 술로 인해 생기는 독성물질을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 또한 라이코펜 성분은 활성산소를 배출해주기 때문에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 변비예방에 도움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 비타민K가 칼슘이 배출되는 걸 막아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