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생활정보

구르기 운동 효과와 제대로 하는 방법

by 복복29 2022. 5. 10.
반응형

구르기 운동의 효과와 장점, 하는 방법

 

겨울이 어느 사이엔가 훌쩍 지나가고 봄인가 했더니 더운 여름이 코앞으로 왔습니다. 아직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고 바람이 불면 쌀랑한 감이 있지만 햇빛이 따가워서 점점 얇은 옷을 입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집콕 생활하며 운동을 멀리하며 겨울동안 축적한 살들 탓에 선뜻 여름옷을 꺼내기가 주저되기도 합니다.

혈관 건강 관리를 위한 방법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여러 운동을 찾아보던 중 나이에 상관없이 하기 좋은 구르기 운동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스로 몸의 자세를 바로 잡는 운동인 'SNPE' 중 하나인 구르기 운동은 여러 매체를 통해서 소개가 되었는데요.

 

간단한 동작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구르기 운동의 효과와 제대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구르기 운동 효과와 제대로 하는 방법 >>

 

목차
  1. 구르기 운동 제대로 하는 방법
  2. 구르기 운동 장점과 효과

 

 

>

1. 구르기 운동 제대로 하는 방법

 

 

- 반구르기 방법

① 엉덩이를 바닥에 대고 앉습니다.

② 두 무릎을 붙이고 세운 자세로 두 손을 무릎 밑에 넣어 다리를 가볍게 잡아줍니다.

③ 구부린 무릎은 가슴쪽으로 끌어 당기고 숨을 들이마시며 뒤로 굴러줍니다.

④ 공처럼 뒤로 굴러 바닥에 어깨가 닿으면 숨을 내쉬며 천천히 올라옵니다.

⑤ 반동을 이용해 천천히 일어나 3분 혹은 50회 동작을 반복합니다.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 7가지

 

 

* 구르기 운동을 할 때 주의해야할 점

- 몸에 힘을 빼고 하며 목과 어깨까지만 바닥에 닿아야 합니다.

- 꼬리뼈가 많이 튀어나온 체형은 피해야합니다.

- 뒷머리가 바닥에 부딪히지 않도록 가급적 고개를 앞쪽으로 숙입니다.

- 동작을 할 때 어지러움을 느낀다면 하루 5개부터 시작해 서서히 하는 갯수를 늘립니다.

- 여성의 경우 생리 기간에는 하지 않습니다.

 

구르기 운동의 효과와 하는 방법

>

2. 구르기 운동 장점과 효과

- 사람은 하고 있는 자세에 따라서 척추가 받는 압력에 차이가 납니다. 누워 있는 자세는 서서 하는 자세에 비해서 4배나 적은 압력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누워서 운동을 하면 체중이 분산되고 바닥이 몸을 지탱해서 척추의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에 구르기 운동은 여러가지 효과와 장점을 가집니다.

 

첫번째로 척추의 부담이 적고 동작이 간단해서 근력이나 관절이 약한 노인들부터 성장기 청소년, 어린 아이 등 나이를 가리지 않고 성별의 문제 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구르기 운동의 장점입니다. 

 

두번째 장점으로 구르기 운동은 전신에 체중이 분산되기 때문에 과체중이나 심장이 약한 경우에도 하기 좋습니다.

세번째는 특별히 준비를 하거나 장소, 시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하고 싶을 때 하고 싶은 곳에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기 전이나 일어난 직후에도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 하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 구르기 운동은 누구나 쉽게 어디서나 할 수 있기 때문에 나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누워서 하기 때문에 척추의 부담을 덜고 배에 힘을 주게되어 복근을 키우고 군살을 없애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구르는 것은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반동을 주면서 하게 되는 동작인데 배에 근육이 적으면 상대적으로 구르는 동작을 수행할 때 구부리는 것이 불편하고 힘들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복근에 힘을 주어 기르게 됩니다.

 

두번째로 둥글게 등을 말아서 하는 동작은 척추를 부드럽게 자극하여 이완하기 때문에 척추를 바르게 펴주고 허리 근육과 어깨를 풀어줍니다. 척추가 이완되어 펴지기 때문에 굽은 자세를 바르게 하여 체형교정과 혈행을 원활히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일들이 몸에 힘을 주고 경직된 상태로 하는 경우가 많고 컴퓨터나 휴대폰의 사용이 늘어 거북목 등 목이나 등이 굽는 경우가 많은데 구르기를 통해서 척추를 바르게 하여 체형을 교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굽은 등이 바르게 펴지면서 척추 주변의 근육이 늘어나고 허리에 있던 통증이 줄어듭니다. 또한 굽은 등에 눌려져 있던 위장이 제자리를 찾아서 더부룩한 속이나 소화불량이 나아지고 위장활동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